CARISYOU

검색 온라인 견적

본문

뉴스 상세

뉴 폭스바겐 시대, 새로운 브랜드 로고 공개



폭스바겐이 2019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전야제를 통해 '뉴 폭스바겐'이라는 모토를 담은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과 로고를 세계 최초로 선보이며 브랜드의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아울러 신규 로고가 적용된 순수 전기차 ID.3도 발표했다.



새롭게 선보인 폭스바겐 브랜드 로고는 2차원의 평면 형태로 더욱 선명해졌으며, 본질적인 요소만으로 완성됐다. 브랜드 디자인과 로고는 디지털 미디어에서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도록 높은 유연성을 목표로 제작됐고, 그에 따라 브랜드의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전략 역시 대폭 전환될 예정이다.



폭스바겐 브랜드 이사회 임원이자 세일즈, 마케팅 및 애프터세일즈 총괄 책임자인 위르겐 스탁만은 “뉴 브랜드 디자인은 폭스바겐의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의미한다”며 "폭스바겐은 지금 탄소 중립으로의 미래를 향한 근본적인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과 함께 폭스바겐 브랜드의 새로운 지향점을 세계에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으로의 전환은 2020년 중반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폭스바겐의 리브랜딩은 업계 최대 규모의 전환 작업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뉴 폭스바겐'은 폭스바겐 승용차 및 상용차 모든 제품군에 적용된다.



새로운 브랜드CI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했던 폭스바겐 디자인 총괄 클라우스 비숍은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에서 우리는 e-모빌리티의 감성 표현을 위한 진정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만들었고, ‘디지털 중심‘이라는 모토 아래 미래의 폭스바겐을 보여 주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폭스바겐은 브랜드 역사상 처음으로 브랜드 문구를 대체할 사운드 로고 또한 발표할 예정이며, 수십 년 동안 자동차와 광고에서 사용된 남성의 목소리를 여성의 목소리로 대체할 계획이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1

0 / 300 자

suhy*****
별차이가없네요.
2020-04-22 01:13 | 신고

0 / 300 자

답글 접기 답글 접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