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ISYOU

검색 온라인 견적

본문

뉴스 상세

아우디, 뉴 S5 출시


아우디 코리아(대표: 트레버 힐)는 6월 20일(수) 고성능 스포츠 쿠페 뉴 S5를 국내에 처음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우디 S 모델의 ‘S’는 ‘최고의 성능(Sovereign Performance)’을 의미하는 것으로 A4, A5, A6, A8 등 아우디의 기본 모델의 컨셉에 더욱 강력한 성능과 역동성을 부여해 일상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한 고성능 모델이다.


전장 4,640mm, 전폭 1854mm, 전고 1369mm의 뉴 아우디 S5에는 최신의 아우디 디자인 트렌드가 적용되어 다이내믹하고 진보적인 스타일을 이끌어냈다.

전면부의 싱글프레임 그릴 위쪽 모서리 부분에는 각이 추가되었고, 라디에이터 그릴 내에는 ‘S5’의 로고가 삽입되어 아우디 스포츠 쿠페만의 강인한 인상을 느끼게 한다.

특히, 첨단 엔지니어링이 적용된 뉴 S5의 제논플러스 헤드라이트에는 최소한의 에너지를 소모하는 8개의 LED 주간주행등이 배열돼 있어 멀리서도 한눈에 아우디 뉴 S5임을 알 수 있도록 해준다.

뉴 아우디 S5의 옆모습 또한 아우디 ‘S’ 모델만의 디자인 특징들이 곳곳에 녹아있다. 사이드 미러에는 알루미늄 룩이 적용되어 다이내믹한 느낌을 주고, 앞 범퍼의 양쪽 사이드에는 새로운 엔진을 나타내는 ‘V6T’의 배지가 추가되어 엔진의 강력한 성능을 가늠하게 한다.


사람과 자동차가 교감할 수 있도록 하는 인테리어에 있어 뉴 S5는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기능, 최고급 마감재, 아우디 브랜드의 탁월한 완성도 등을 통해 장거리 여행에서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배려를 아끼지 않았다.

문을 열면 제일 먼저 눈에 띄는 도어실에 S5로고를 부착, 고성능 스포츠쿠페 S5의 세련된 스타일을 보여 준다. 앞 좌석에는 고급 S-스포츠 가죽시트가 적용되었다.

정교한 스티치로 마무리된 천연가죽 다기능 스티어링 휠은 3스포크 D컷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아래쪽에는 S5 배지가 붙어있다. 또한, 계기판은 S-모델만의 회색 다이얼과 특별한 바늘로 제작되었으며 차량 내부의 카본 인레이, 쉬프트 패들 등 곳곳에 알루미늄 룩을 적용해 스포츠 카의 느낌을 극대화했다.


아우디 S5에는 가솔린 직분사 기술과 기계적 슈퍼차저 기술이 결합된 친환경적 엔진인 3.0 TFSI 수퍼차저 엔진이 장착된다.

슈퍼차저 기술은 1930년대 아우디의 전신인 아우토 유니온(Auto Union)의 전설적인 그랑프리 레이싱카 ‘실버 애로우’에 사용되기도 했던 기술로 터보차저보다 더욱 컴팩트하게 설계되어 있으며, 신속하고 역동적인 토크 응답이 가능함과 동시에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는 이점이 있다.

뉴 S5의 3.0 TFSI 엔진은 최고출력 333마력, 최대 토크 44.9kg.m의 파워를 내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를 4.9초 만에 돌파한다. 아울러 2,995cc의 적은 배기량에 비해 뛰어난 토크와 출력을 내며 연비는 8.7km/l(복합연비기준), 최고속도는 250km/h(안전 제한 속도)이다.

뉴 S5에는 7단 S-트로닉 변속기와 스포츠 디퍼런셜이 적용된 아우디의 풀타임 4륜 구동 시스템 콰트로(quattro) 최신버전이 장착되어 다이내믹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이 외에도 뉴 S5에는 컴포트(Comfort), 오토(Auto), 다이내믹(Dynamic), 개인맞춤형(Individual)의 4가지 운전 모드에 따라 엔진, 변속기, 스티어링, 댐핑 컨트롤, 스포츠 디퍼런셜, 엔진음 등의 반응 특성을 각 모드에 맞게 조정해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 해 주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를 비롯하여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 등 고급 사양들이 탑재되어 있다.

또한, 순정 내비게이션이 장착된 MMI 플러스, 블루투스, 컴포트키, 하이빔 어시스트 등 최신의 사양들을 비롯하여 새로운 디자인의 19인치 5-V 스포크 휠, 쉬프트 패들이 적용된 3-스포크 D컷 스티어링 휠, 3존 자동 에어컨, 전동식 대형 파노라마 선루프, DVD 플레이어 등 다양한 최신 편의 장치들도 제공한다.


아우디 코리아의 트레버 힐 사장은 “뉴 아우디 S5는 아우디가 자랑하는 진보적인 디자인과 다이내믹한 성능이 함께 잘 녹아있는 고성능 스포츠 쿠페”라며 “뉴 S5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아우디 고성능 차량들을 차례로 선보이며 다이내믹한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출시된 뉴 아우디 S5에는 7월부터 적용 예정인 한-EU FTA 관세 인하 효과가 미리 반영되었다고 한다. 가격은 부가세 포함 8,980만원이다.

[메가오토 컨텐츠팀]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