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주식회사는 14일, 강남구 삼성동 쉐보레 전시장에서 역동적인 성능과 디자인의 2014 아베오 RS를 공개했다.
아베오 RS는 다운사이징 터보 엔진을 장착한 세 번째 쉐보레 제품이다. 해치백 모델을 바탕으로 한층 더 다이내믹한 성능과 개성 넘치는 스타일링을 자랑하며, 내외관 디자인뿐만 아니라 성능 면에서 뛰어난 RS 퍼포먼스 패키지를 대폭 적용했다.
아베오 RS는 댐퍼 튜닝을 통해 기존 대비 10mm 낮아진 퍼포먼스 서스펜션을 기반으로 차체 무게중심을 낮춰 안정적인 코너링을 지원함과 동시에 견고하고 안정감 있는 소형 해치백 디자인을 연출한다.
이와 더불어 강렬한 스포츠 바디킷과 전용 리어스포일러를 기본으로 다크블랙 색상의 LED 아웃사이드미러와 다크메탈릭 17인치 알로이 휠을 적용하는 등 역동적인 핫해치 스타일을 강조했다. 또한, RS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안개등, RS 엠블럼, 전용 스포츠 머플러 등으로 RS 패키지만의 다이내믹한 DNA를 담아냈다.
젯 블랙 색상으로 통일성 있게 디자인된 아베오 RS의 내부는 붉은색 RS 자수 로고와 스티치로 장식된 가죽과 스웨이드 재질의 스포츠 버킷시트, D컷 스티어링 휠, RS 전용 계기판 그래픽과 센터페시아 디자인, 토글 시프트를 포함한 스포츠 스타일 기어 노브, 알루미늄 재질의 스포츠 페달, RS 플로어 매트 등 눈길을 잡아 끄는 다양한 디테일로 개성 있는 RS 패키지를 완성한다. 아울러 후방 카메라 기능을 탑재한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쉐보레 마이링크를 기본 탑재했다.
1.4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한 아베오 RS는 130마력의 최고출력과 3,500rpm에서 구현되는 20.4kg.m의 최대토크를 바탕으로 소형 해치백에 어울리는 운동성능을 제공한다.
더블 가변 밸브 타이밍 기술을 적용해 흡기 및 배기 타이밍을 최적화한 고효율 1.4 리터 에코텍 엔진은 통합 설계된 터보차저 시스템으로 터보랙 현상을 최소화하고 엔진 응답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RS 모델 전용 차세대 Gen II 6단 자동변속기는 가변 솔레노이드 제어와 초정밀 전자제어 시스템을 통해 향상된 변속 타이밍을 구현함과 동시에 퍼포먼스 기어비로 경쾌한 주행을 실현한다.
이 밖에도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시스템 및 통합형 차체 자세 제어장치를 기본 채택해 최적화된 제동력과 안전성을 보장한다.
한국지엠 영업, 마케팅, AS 부문 마크 코모 부사장은 “다이내믹한 쉐보레 제품 라인업 구축에 핵심이 될 RS 제품군을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며, “아베오RS가 터보 엔진을 장착한 트랙스 및 크루즈 터보모델과 함께 고효율 다운사이징으로 쉐보레 브랜드를 이끌어나가며 폭넓은 선택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베오 RS는 12월 판매에 앞서 14일부터 계약접수에 돌입했으며, 판매가격은 1,949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