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ISYOU

검색 온라인 견적

본문

뉴스 상세

르노삼성, 뉴 SM5 디젤 출시


르노삼성자동차는 7월 3일, 디젤 세단 SM5 D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SM5 D는 최근 디젤 세단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면서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6월 23일부터 시작된 사전계약에서 이미 1,500대 이상의 사전계약 실적을 올린 바 있다.

SM5 D는 전 세계적으로 검증된 르노의 1.5리터 디젤 엔진과 듀얼클러치 변속기를 적용한 결과 16.5km/L 우수한 연비를 실현했다. 또한, 지속되고 있는 내수 경기침체와 높은 유가로 인해 차량 구입비용 및 유지비용에 많은 관심을 두는 고객들을 위해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가격으로 출시되었다.

SM5 D에 장착된 1.5 dCi 엔진은 연비 및 CO2 배기가스 저감효과가 탁월하며 정숙성을 향상시킨 엔진이다. 이미 다운사이징이 보편화된 여러 유명 해외브랜드에 1,100만대 이상 공급되고 있으며, 벤츠, 닛산, 르노 등의 26개 차종에 적용되고 있을 정도로 성능을 인정받고 있는 고효율 디젤 엔진이다. 여기에 벤츠, BMW, 볼보, 페라리 등의 브랜드에 적용된 세계적인 독일 게트락사의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DCT)이 콤비를 이루면서 효율성 높은 최적의 파워트레인 조합을 완성했다.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 박동훈 부사장은 “수입브랜드들은 이미 제품의 60% 이상이 디젤 세단으로 팔리고 있으며, 디젤세단이 없는 브랜드는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며, “국내브랜드에서는 그 동안 제대로 된 디젤 세단이 없었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외면을 받고 있었다. 이제는 르노삼성이 SM5 D를 통해 제대로 된 디젤 세단을 제공해서 그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다운사이징은 전세계 자동차 메이커들이 똑같이 추진하고 있는 명제 중 하나”라며, “르노삼성이 SM5 TCE, SM5 D를 통해 국내에 본격적인 다운사이징 제품을 선보인 것은 그만큼 앞을 바라보는 혜안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SM5 디젤의 판매가격은 D 2,580만원, D 스페셜 2,695만원이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