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ISYOU

검색 온라인 견적

본문

뉴스 상세

랜드로버, 부분변경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출시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강원도 홍천군에서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공식 출시행사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5년 만에 부분변경으로 거듭난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다목적성, 공간 활용성, 온/오프로드 주행 성능이 강화된 프리미엄 SUV 모델이다. 실용적이고 활용성 높은 디스커버리의 DNA를 담은 디자인부터 엔지니어링까지 대대적인 혁신을 실현했으며, 한층 진보된 최첨단 기술이 대거 적용되어 더욱 완벽해진 모습을 선보였다.



랜드로버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채택한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새롭게 적용된 LED 헤드 램프와 깔끔한 전면 그릴, 스포티한 전후방 범퍼, 아래로 길게 뻗은 에어 인테이크 등이 다이내믹하면서도 강인한 인상을 준다.



특히 시그니처 주간주행등이 적용된 LED 헤드램프는 현대적인 패밀리룩을 완성시키는 동시에 다이내믹한 존재감을 잘 드러낸다. 새로운 범퍼에는 공기 흡입량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액티브 베인’ 기능이 추가되어 이산화탄소 배출량 및 연비 개선에 도움을 준다.



실내 인테리어는 실제 구매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획기적으로 변화된 공간을 자랑한다. 실용성과 다목적성을 바탕으로 도심 주행과 레저 활동 모두를 충족하는 SUV로서 활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며, 고급스러운 마감 소재를 대거 적용해 내구성과 고급감을 높여 프리미엄 SUV에 대한 기대를 충족시킨다.



40:20:40의 분할 폴딩 시트인 뒷좌석은 리클라인 기능 및 앞뒤로 160mm 슬라이딩이 가능해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모든 승객에게 넉넉하고 편안한 공간을 제공하는 최고 수준의 2열 거주성을 자랑한다.


수납공간도 기존 대비 약 17% 커졌고, 센터 콘솔박스는 최대 9.9리터의 공간을 제공한다. 트렁크 공간은 897리터로 확대됐으며 최대 1,794리터까지 확장할 수 있다.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터치 프로2’가 적용되고 10.25인치로 커진 모니터는 해상도와 터치 반응 속도가 향상됐다. 또한, 운전자의 작동 반경을 줄이기 위해 송풍구와 터치스크린의 위치가 바뀌어 더 효율적인 조작이 가능하며 공조장치와 주행 모드 조작을 위한 버튼도 최신 디자인의 터치식으로 개선되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풀 HD 화질의 12.3인치 대화형 운전자 디스플레이는 일반적인 계기판 기능과 함께 내비게이션, 전화, 능동 안전 시스템 조작 기능을 제공한다.



다양한 편의사양은 즐거운 주행 환경을 만들어준다.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티맵 내비게이션, 무선 충전 기능 등으로 스마트폰과의 연동과 활용성을 극대화시켰으며 실내 공기청정 센서와 실내 이오나이저를 탑재해 외부 오염을 자동으로 차단하고 정화해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한다.


그 외에도 충격과 방수 기능의 액티비티 스마트키를 옵션으로 제공하며 실내 온도, 메모리 시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첨단 능동 안전 시스템 등의 설정들을 운전자에 맞게 자동 설정해지고 사용 패턴을 학습해 맞춤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 설정 기능도 적용됐다.



파워트레인은 총 3가지 출력의 인제니움 디젤 및 가솔린 엔진을 기본으로 한다. 2.0리터 4기통 터보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150마력과 180마력, 최대토크 38.8kg.m와 43.9kg.m 2가지 버전이며,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은 249마력의 최고출력과 37.2kg.m의 최대토크를 통해 다이내믹한 성능을 뒷받침한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엔진 구동을 보조하는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을 적용해 연비도 약 6% 개선했다. 17km/h 이하로 주행 시 엔진 구동을 멈추고, 배터리에 저장된 에너지는 주행 재개 시 가속에 사용된다. 개선된 성능의 ZF 9단 자동변속기는 이전 변속기 대비 약 2% 향상된 연비를 제공해 효율을 극대화했다.


또한, 프리미엄 트랜스버스 아키텍처를 적용해 차체 중심을 낮춰 코너링 시 스티어링의 반응성을 개선하는 동시에 탑승객이 느끼는 진동과 소음을 줄여 더욱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랜드로버의 최첨단 주행 기술이 탑재된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더욱 강력해진 전지형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노면 상태를 자동으로 감지해 최적의 주행 모드를 설정해주는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2’는 정교한 ‘인텔리전트’ 시스템을 사용해 현재 주행 조건을 분석하고 가장 적합한 지형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선택한다. 더불어 운전자가 노면 상황에 맞게 에코, 컴포트, 오토, 눈길/잔디밭, 모래길, 진흙길 등 6가지 모드 중 선택할 수 있다.



노면 상태에 따라 파워트레인과 브레이크 시스템을 자동으로 제어해주는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도 적용되어 마찰력이 낮은 노면을 안전하게 벗어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2세대 모델부터는 인텔리전트 AWD 시스템을 탑재해 안정적인 온로드 주행 시에는 전륜에만 토크를 배분하여 동력 손실을 최소화한다. 그 외에도 최대 600mm의 도강 능력을 갖춰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감 있는 주행이 가능하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선도적인 다양한 최첨단 기술도 적용해 운전의 편의성을 높였다. ‘클리어 사이트 룸미러’가 탑재되어 평상시 일반 룸미러의 기능을 하다가 뒷좌석 탑승자나 부피가 큰 짐으로 인해 시야가 가려질 경우, 카메라로 촬영되는 고해상도의 선명한 후방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 시스템은 마치 보닛을 투과해 보이는 것처럼 180도 전방 시야를 확보해주는 혁신적인 기능이며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스톱앤고 기능이 탑재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첨단 레이더 기술을 바탕으로 전방 주행 차량의 속도를 파악하며, 교통 정체로 인해 전방 차량의 주행이 멈출 경우 완전히 정차해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그 외에도 업그레이드된 차선 유지 어시스트 및 사각지대 어시스트, 긴급 상황 발생 시 버튼 하나로 빠르게 연락을 취할 수 있는 SOS 긴급 출동 기능, 랜드로버 어시스턴스 서비스 기능을 포함한 인컨트롤 리모트 시스템 등 안전과 편의를 결합한 기능들이 전 모델이 기본 탑재됐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백정현 대표는 “디스커버리 스포츠 모델은 2015년 출시 이후 국내는 물론이고 전 세계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프리미엄 SUV이다”라며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다목적성과 실용성을 더욱 강화해 SUV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면서, 72년간 축적된 랜드로버만의 전설적인 주행 역량과 선도적인 최첨단 기술이 더해진 완벽한 프리미엄 패밀리 SUV의 면모를 여실히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판매 가격은 D150 S 6,230만원, D180 S 6,640만원, D180 SE 7,270만원, P250 SE 6,980만원이며, 전 모델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를 제공한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6

0 / 300 자

stev*****
뽑기운이 전부라던 차...
2020-04-21 10:34 | 신고

0 / 300 자

답글 접기 답글 접기

gene***
실내 공기청정센서? 공기청정기능인가?!
2020-04-13 17:38 | 신고

0 / 300 자

답글 접기 답글 접기

ohng**
역시 디스커버리 감성...!
2020-02-23 20:12 | 신고

0 / 300 자

답글 접기 답글 접기

ddy0****
디스플레이 잘 고장 안나게 만들었을라나...??
2020-02-12 21:40 | 신고

0 / 300 자

답글 접기 답글 접기

1004*
랜드로버는 운행 중 스스로 선루프가 열린다면서요?
2020-02-07 10:36 | 신고

0 / 300 자

답글 접기 답글 접기

thki*****
5년이면 부분변경이 아니라 풀모델 체인지였어야 할 거 같은데....
2020-02-06 17:14 | 신고

0 / 300 자

답글 접기 답글 접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