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의 첫 번째 전기차 ID.4가 국내 출시됐다. ID.4는 폭스바겐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MEB 기반으로 탄생한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SUV 모델이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세그먼트인 컴팩트 SUV에 속해 있는 ID.4는 폭스바겐을 상징하는 모델인 비틀, 골프의 성공 신화를 이어갈 폭스바겐의 새로운 월드카이자 브랜드의 중요 모멘텀인 e-모빌리티를 이끌 새로운 전략 모델이다.
ID.4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최적의 에어로다이내믹스로 e-SUV 디자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현대적 라운지 스타일의 디지털화된 인테리어, SUV로서 충실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높은 공간 효율성,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IQ.드라이브, 혁신적인 헤드램프 시스템과 각종 디지털 편의사양 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ID.4에는 강력하고 효율적인 구동 시스템이 탑재됐으며, 150kW의 출력으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8.5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160km/h다. 주행 모드는 매끄러운 주행감의 D(드라이브) 모드와 적극적인 브레이크 에너지 회생 제동 기능의 B(브레이크) 모드를 제공하여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82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한 ID.4의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는 복합 405km이며, 급속 충전 시 약 36분 만에 배터리 용량의 5~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폭스바겐코리아는 고객들에게 폭넓은 충전 네트워크와 전문적인 전기차 정비 서비스, 특별한 혜택 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ID.4의 판매 가격은 5,490만원이며, 국비 보조금은 651만원이 지원된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토크/댓글0 개
0 / 300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