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ISYOU

검색 온라인 견적

본문

뉴스 상세

KG 모빌리티, 토레스 EVX 출시



KG 모빌리티가 중형 SUV 토레스를 기반으로 하는 전기차 모델 토레스 EVX를 출시했다. 토레스 EVX는 브랜드 역사상 최단기간에 5만대 넘게 판매된 토레스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구조적 강인함에 EV 감성을 더한 미래지향적인 스타일과 오프로드 콘셉트를 결합한 국내 유일무이한 중형급 정통 전기 SUV라는 것이 KG 모빌리티의 설명이다.



토레스 EVX의 외관은 심플하면서도 강인한 SUV 이미지를 바탕으로 미래지향적인 스타일의 전면부 디자인은 수평형 LED 주간주행등(DRL)과 순차점등 턴시그널 일체형 램프의 ‘키네틱 라이팅 블록’을 통해 KG 모빌리티가 만들어갈 전기차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했으며, 프로젝션 타입의 상하향등(4등식) LED 헤드램프와 프론트 범퍼는 야간주행 시 운전자의 시야 확보는 물론 심플하면서도 강인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측면과 후면부 디자인은 정통 SUV 스타일을 완성한다. 과감한 직선과 곡선의 대담하면서도 강인한 측면 디자인은 심플한 휠과 플래그 타입 아웃사이드 미러, C필러 가니쉬 등이 어우러져 안정감 있는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후면부는 스페어 타이어를 연상케 하는 핵사곤 타입의 리어 가니쉬와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가 당당한 존재감과 세련미를 더한다.



인테리어는 토레스에 적용한 Slim&Wide의 인체공학적 설계로 운전자의 편의성과 공간감을 극대화했으며, 12.3인치 클러스터와 인포콘 내비게이션을 연결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좌우로 길게 뻗은 센터 가니쉬와 에어벤트는 대시보드(IP패널)와 일체감 있는 디자인으로 실내 공간을 더 넓게 확장시켜준다.



무선충전 기능이 탑재된 플로팅 타입의 센터콘솔은 다양한 용도로 수납할 수 있게 설계해 편리성을 더했으며, 실내 전면과 센터콘솔, 도어에 이르기까지 엠비언트 라이트를 적용해 특별한 공간을 선사한다. 안락하고 쾌적한 실내 공간뿐만 아니라 중형 SUV답게 캠핑 및 차박 등 아웃도어 활동에 용이한 839리터의 넓은 적재 공간을 갖췄다.



토레스 EVX는 글로벌 브랜드들이 확대 적용하고 있는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사용한다. LFP 배터리는 외부 충격에 강하고 화재 위험성이 낮아 내구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KG 모빌리티는 이러한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개발 초기 단계부터 전기차 분야 글로벌 1위 기업인 BYD와 협력하여 최적화된 BMS(배터리 관리시스템) 설계로 73.4kWh 용량의 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탑재해 18인치 타이어 기준 433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달성했다. 배터리 보증은 국내 최장 보증기간인 10년/100만km를 제공한다.



토레스 EVX는 152.2kW 전륜구동 모터와 최적의 토크 튜닝을 한 감속기를 통해 환산 최고출력 207마력과 최대토크 34.6kg.m를 발휘하며, 이는 내연기관 토레스(170마력/28.6kg.m) 보다 최고출력은 약 22%, 최대토크는 21% 증가한 수치다. 이와 함께 토글 스위치 타입의 전자식 변속 시스템 및 운전자 환경에 따라 선택 가능한 컴포트, 스포츠, 에코, 윈터 등 4가지 주행 모드는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시켜준다.



감속시에 모터의 저항을 활용해 전기에너지를 충전하는 회생제동 시스템은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하고 도로여건, 전방차량, 과속카메라 등에 따라 회생제동 단계를 알아서 조절하는 스마트 회생제동 시스템도 탑재되어 있다.


또한, 고전압 배터리의 열관리 시스템 작동이 경쟁사의 경우 대부분 영하에서 작동하는 반면, 토레스 EVX는 영상 8도부터 시작해 겨울철에도 최적의 배터리 성능을 유지하고 배터리의 열화로 인한 내구성 저하를 방지해주는 EV 열관리 시스템을 적용했다.



KG 모빌리티는 토레스 EVX의 엔트리 모델부터 자율주행 기능,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커넥티비티 내비게이션, 전자식 변속 시스템 등 소비자가 원하는 사양을 대거 기본 적용하면서도 사전계약 당시 가격보다 최대 200만원가량 낮춰 세제혜택 후 판매가격을 E5 4,750만원, E7 4,960만원으로 최종 확정했다. 여기에 환경부 보조금과 지자체별 보조금을 받으면 전국 어디서나 실제 구매가격은 내연기관 중형 SUV 수준인 3천만원대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