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자동차는 참신한 마케팅 아이디어 개발을 위해 2월24일부터 27일까지 현대·기아 파주연수원에서 \'대학생 자동차 마케팅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대학생 자동차 마케팅 포럼은 대학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 국내 최대 규모의 마케팅 행사로, 학생들에게 마케팅 이론 및 실전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 분야의 우수인력을 조기에 발굴하기 위해 현대·기아가 매년 실시하는 행사다.
지난 1998년 \'제1회 대학생 자동차 마케팅캠프\'란 프로그램으로 시작한 이 행사는 4회까지 약 1,800개팀, 7,000여명이 응모했으며 이 중 본선에 진출한 400여명의 학생들은 사회 관련분야로 진출하는 중요한 계기로 삼고 있다.
논문, 광고, 세일즈 프로모션의 세가지 응모분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전국 대학에서 총 531개팀이 응모작을 접수했고 그 수준도 어느해 보다도 높아지는 등 대성황을 이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3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예선을 통과한 22개팀 71명은 포럼에 참가, 응모작품을 직접 프리젠테이션하며 예선심사 점수와 포럼심사 점수를 합산해 대상, 최우수상 등 최종 수상자를 결정한다. 이 밖에도 역대 수상자 및 임직원과 대화의 시간, 연구소 및 공장견학, 전문가 특강, 모의경영 게임 등 3박4일 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행사가 진행된다.
현대가 대학(원)생 대상 산학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는 행사로는 이 외에도 \'자동차 설계공모전\', \'비 글로벌 프랜즈(Be global friends)\'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