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ISYOU

검색 온라인 견적

본문

뉴스 상세

기아차, 프리메라 리가 마케팅 킥오프


기아자동차㈜는 지난 18일(현지시간) 스페인 3대 명문 프로축구팀 중 하나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Atletico de Madrid)’와 공식 후원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102년 전통의 마드리드 연고의 프로축구팀으로서 레알 마드리드, FC 바르셀로나와 함께 스페인 3대 명문축구팀으로 손꼽힌다. 프리메라 리가 (1부 리그) 9회 우승, 10회 준우승을 차지했으며, 약 150만 명 규모의 팬클럽 및 800개가 넘는 서포터 그룹을 보유한 스페인 인기 축구팀이다.

기아차는 이번 공식 후원 계약을 통해 스페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팀의 홈경기장 내 광고판, 선수들 유니폼 등에 기아차 로고를 삽입할 수 있으며, 팀의 스타플레이어를 활용한 광고 및 이벤트 행사 진행권을 확보하여 향후 스페인을 비롯한 유럽 전체의 미디어를 통해 ‘즐겁고 활력을 주는(Exciting & Enabling)’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게 된다.

기아차 이경수 스페인판매법인장은 “축구는 스페인에서 연간 관람객만 1천7백만에 달하는 최고 인기스포츠로서 기아차는 축구를 통한 스포츠 마케팅으로 스페인과 함께 하는 자동차 기업이라는 친근한 이미지를 심어줄 계획이다.”고 말했다.

지난 1995년 스페인시장에 첫 진출한 기아차는 지난해 4만412대를 스페인시장에 수출해 전년 동기(2만185대) 대비 100%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기아차는 올해 지난해보다 28.7% 늘어난 5만2천대를 스페인에 수출할 계획이다.

한편, 기아차는 지난 6월 유럽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영표, 박지성, 설기현, 차두리 등 4명의 우리나라 축구 스타플레이어들을 기아차 축구 홍보대사로 위촉하는 등 축구 스포츠마케팅으로 주력시장인 유럽에서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높이고 있다.

지난 13일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의 기아차 로체 신차발표회에는 최근 영국 프리미어리그에 진출해 월드스타로 떠오른 이영표 선수(28. 영국 토튼햄 소속)가 직접 로체(수출명:마젠티스)를 몰고 무대로 등장하여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기아차는 현대차와 함께 지난 3월 국제축구연맹(FIFA)의 자동차부문 공식파트너로서 2007년부터 2014년까지 장기간 공식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는 등 축구를 통한 스포츠 마케팅으로 유럽시장을 비롯한 전세계에 ‘즐겁고 활력을 주는’ 브랜드 이미지를 알려나갈 계획이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