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ISYOU

검색 온라인 견적

본문

뉴스 상세

메르세데스-벤츠 ‘악트로스 6X6 SLT’ 국내 판매


견인 능력 250톤의 악트로스 트럭이 국내 판매된다.」

세계 최대의 상용차 기업 다임러(Daimler)사의 국내 법인 다임러오토모티브한국(대표 하랄트 베렌트)은 「악트로스 6X6 SLT(Actros 6X6 SLT)」 견인용 트랙터를 국내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초중량 견인차량으로 특수 설계된 ‘악트로스 6X6 SLT’는 최고출력 601PS, 최대토크 2,400Nm(244.9kg•m)를 자랑하는 V8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하여 250톤의 화물을 견인 할 수 있으며, 주로 항만, 조선소 등에서 특수 화물 운반용으로 사용된다.

‘악트로스 6X6 SLT’의 특징은 최적화된 견인 능력에 있다. V8 터보차저 엔진은 낮은 엔진 회전(1,080rpm)에서 최대 토크가 발휘되도록 설계되어 저속에서 큰 힘이 필요한 견인트럭의 특성에 알맞다.


또한, 차량의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대용량의 토크 컨버터를 장착하였으며, 대형 오일 쿨러(Oil Cooler)를 탑재하여 트랜스미션 등에서 과열된 오일 온도를 낮춰 안정적인 견인 능력을 유지시켜준다. 이 밖에도 회전반경이 작고, 3축이 모두 구동되어 초중량 화물 운송에 있어서 최대의 기동성을 발휘한다.

‘악트로스 6X6 SLT’는 고객 맞춤형 트럭으로 구매자의 사용 목적에 따라 동력 인출 장비 및 편의 사항의 장착이 자유롭다.

다임러오토모티브한국㈜의 로버트 바이트(Robert Veit) 부사장은 『‘악트로스 SLT’는 전세계 산업 현장에서 특유의 견인력과 내구성으로 독보적인 위치에 오른 모델이다』며『국내 주력 산업인 조선, 제철 등 중공업 사업규모를 고려할 때, 향후 국내 수요는 꾸준히 높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