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ISYOU

검색 온라인 견적

본문

뉴스 상세

한국타이어, CDP 기후변화 대응 우수기업으로 선정


한국타이어가 2년 연속 2015 CDP 기후변화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탄소경영 섹터 위너스로 선정되었다.

한국타이어는 기후변화와 관련한 정보를 투명하게 대외적으로 공개하고, 온실가스 감축 활동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에 앞장선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한국타이어 대전과 금산 공장에 에너지 사용량을 모니터링하고 개선하기 위한 에너지 관리 시스템 에너지 세이버를 도입하여 2014년 12월부터 현재까지 약 15억원의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였으며, 2009년부터 2014년까지 국내 공장의 모든 보일러 연료를 청정연료인 액화천연가스로 전환하여 연간 약 50,000톤 이상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했다.

또한 타이어가 받는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하는 구조 설계 및 원료 배합으로 최고 수준의 연비를 구현한 타이어 제품 개발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2008년 국내 최초로 획기적으로 연비를 개선하여 온실가스 배출을 줄인 앙프랑을 선보이며 친환경 타이어라는 새로운 제품 컨셉을 발표하였고, 이후 끊임없는 기술 개발을 통해 친환경 타이어 앙프랑 에코를 총 21개 규격으로 출시하는 등 지속적인 친환경 경영을 실천해왔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서승화 부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CDP 탄소경영 섹터 위너스로 선정된 것은 세계적인 수준의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으로 다시 한번 인정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환경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경영 활동을 통해 글로벌 리딩 타이어 기업으로서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CDP는 기후변화 관련 지속가능성 평가제도로 전 세계 주요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대응 정보를 분석하는 글로벌 지속가능 지표다. 수집된 정보는 매년 보고서로 발표되어 전세계 금융기관의 투자 지침서로 활용된다. 2015 CDP 기후변화 우수기업은 CDP 한국위원회가 올해 국내 250개 주요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해 선정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