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ISYOU

검색 온라인 견적

본문

뉴스 상세

다임러 트럭 코리아, 신차 출시 및 비전 발표


글로벌 자동차 그룹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4월 27일, 인천 경원재 앰배서더 호텔에서 미디어 프레젠테이션을 개최했다.

이날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국내 프리미엄 대형 트럭시장 내 트랙터 분야 리더십을 덤프, 카고 등 시장 전반으로 확대하고자 하는 전략의 일환으로 뉴 아록스 6x4 에어서스펜션 카고 트럭을 출시하고, 2016년 3월에 출시한 뉴 아록스 25.5톤 덤프트럭을 함께 소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메르세데스-벤츠 뉴 아록스 카고, 덤프 모델은 강렬하면서도 아름다운 ‘버킷투스’ 스타일이 상징하는 강인한 파워와 견고함 등 어렵고 힘든 작업을 원활히 수행하기 위한 다양한 요건들을 완벽히 충족하며 뛰어난 효율성을 갖췄다. 아울러 디자인, 안전성, 편의성 등이 완전히 새로워진 프리미엄 대형 트럭 모델이다.


뉴 아록스 6x4 에어서스펜션 카고 트럭은 유로6 직렬 6기통 엔진과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 변속기의 완벽한 조화로 강력하고 효율적인 파워를 실현한다. 또한, 대부분의 국내 카고 운전자들이 반드시 적용하는 특장에 대한 편의성을 강화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화물 적재 안정성을 향상시킨 4-bag 타입 에어서스펜션 장착 및 공기 역학을 고려한 스트림스페이스, 클래식 스페이스 디자인의 3가지 캡 사양으로 다양한 형태의 맞춤형 특장 운송 솔루션을 제공하며, 국내 특장 업체가 선호하는 규격의 초강성 고장력 프레임으로 범용 특장 사양 장착이 가능하다. 제품 라인업은 2643L 6x4 스트림스페이스, 2843L 6x4 클래식스페이스, 2843L 6x4 스트림스페이스 총 3가지 모델로 구성된다.

뉴 아록스 25.5톤 덤프트럭은 고성능과 경제성을 원하는 국내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510마력과 450마력의 2가지 엔진 모델로 선보였다. 건설 현장과 같은 험로 주행과 중장거리 고속도로 주행을 병행하는 국내의 덤프트럭 운영 특성을 감안하여 유로6 직렬 6기통 엔진,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3 변속기와 25.5톤의 적재량을 싣고도 최적의 연비를 구현하기 위한 고속형 싱글리덕션 리어 액슬의 조합으로 어떠한 운행 환경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제공한다. 고장력 하독스 강판과 최신 경량 덤핑 실린더를 장착한 적재함은 낮은 무게 중심으로 설계되어 적재 상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제품 라인업은 3951K 8x4 클래식스페이스와 3945K 8x4 클래식스페이스 총 2가지 모델로 구성되어 있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지난 2015년 2월 유로6 기준에 충족하는 풀 체인지 트럭 모델들을 국내 시장에 선보인 바 있다. 유로6 풀 체인지 모델들은 극대화된 공기역학 효율성과 혁신적인 엔진으로 연료 효율성이 높아짐과 동시에 유지보수 비용이 낮아졌다. 특히, 프리미엄 대형 트럭 뉴 악트로스는 2013년부터 유럽 22개국에서 실시중인 실제 운송 실 연비 대결 테스트 ‘Fuel Duel’에서 타 유럽 트랙 브랜드들보다 평균 10.1% 우세한 최고의 연료 효율성을 보였으며, 독일 운송 잡지 버키어스런차우가 가장 뛰어난 친환경성 및 연비 효율성을 갖춘 차량에게 수여하는 그린 트럭상을 2013년, 2015년, 2016년 총 3회 수상한 바 있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뛰어난 효율성, 연비, 품질과 내구성, 시대를 앞서가는 안전 사양, 그리고 최상의 편안함을 갖춘 탑-클래스 프리미엄 제품을 통해 경제성과 편의성 제공하고, 특히 상용차 고객의 효용을 높이는 것 외에도 트럭시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특장 업체들과의 기술 지원 및 교류를 통해 국내 운송 환경에 적합한 제품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국내 시장에서 ‘Trucks you can trust(당신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트럭)’ 브랜드를 목표로 하는 비전과 상용차 고객들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탑-클래스 제품 및 고객과 동행하는 신뢰의 서비스 강화를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 가치 확대 전략을 발표했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최고의 효율성과 품질을 갖춘 탑-클래스 프리미엄 제품의 지속적인 출시와 함께 고객이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제품을 소유하는 동안 총 소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장기적인 관점의 차별화된 서비스 프로그램을 구축,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유로6 풀 체인지 모델 출시에 맞춰 고객이 차량 출고 후 추가 부담 없이 정기적인 유지보수와 보증 연장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서비스 약정 프로그램 ‘서비스 컨트랙트’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서비스 컨트랙트’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개별적으로 부품, 서비스를 구입하는 것보다 최대 26%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으며, 고객이 자신의 차량 운영 패턴과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고객들이 부담 없이 메르세데스-벤츠 순정 부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2016년 1월부터 고객들이 빈번하게 교체하는 15,000개 순정 부품의 가격을 평균 10% 인하했다. 아울러 국내 수입 트럭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신차, 중고차 구입 고객 구분 없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 ‘메르세데스-벤츠 서비스 카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이 요청하기 전에 먼저 고객의 불편을 듣고 해결하는 ‘S2S(Sales-to-Service)’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의 든든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으며, 서비스 이용 시간 지체로 인한 운휴 방지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를 위해 2016년 동안 현재 서비스 네트워크를 총 17개에서 19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완벽한 서비스의 일환으로 올해는 상용차 부품 재고를 2014년 신규 부품물류센터 개소 이전 대비 40% 이상 확충하고, 메르세데스-벤츠의 상용차 정비 기술 양성 프로그램에 따른 공인 정비 인력 비중을 2015년 대비 44% 확대해 고객 방문 시 한 번에 완벽하게 마치는 정비를 지향하고 있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 조규상 대표이사는 정기적인 고객과의 대화를 통해 접수된 실제 고객의 의견을 제품과 서비스에 반영하는데 노력하고 있다며 “다임러 트럭 코리아의 목표는 국내 시장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트럭 브랜드가 되는 것”으로 “상용차 고객들의 성공적인 비즈니스에 동행하는 파트너가 되기 위하여 메르세데스-벤츠의 탑-클래스 프리미엄 제품과 고객과 동행하는 신뢰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준 기자 (메가오토 컨텐츠팀)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1

0 / 300 자

bobo*****
서비스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있으니 좋은 결과가 있겠네요
2017-09-05 17:28 | 신고

0 / 300 자

답글 접기 답글 접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