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ISYOU

검색 온라인 견적

본문

뉴스 상세

벤츠 모바일 아카데미, 벤츠 본사 탐방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2016년 봄학기 제4기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 아카데미에 참가한 우수 학생 9명의 독일 본사 탐방을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5일까지 총 5박 7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독일 본사 탐방은 모바일 아카데미 제4기에 참여한 자동차 관련 학과 대학생 69명 중, 우수 학생 9명을 선발해 진행된 것이다.

이번 탐방은 독일 슈투트가르트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 박물관 및 메르세데스-벤츠 글로벌 트레이닝 센터, 진델핑겐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의 생산라인, 유니목 박물관을 직접 방문하는 일정으로 이뤄졌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의 본고장 슈투트가르트의 공식 방문 일정 외에도 프랑크푸르트, 뮌헨 등 독일 주요 도시를 방문하며, 역사와 문화를 한껏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탐방에 참여한 한국폴리텍대학 인하공전의 권도현 학생은 “메르세데스-벤츠가 130여 년 동안 일구어온 브랜드의 역사와 가치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보람찬 기회였다”고 전하며, “특히, 자동차를 전공하는 학생으로서 글로벌 트레이닝, 생산라인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곳들을 실제로 살펴보며, 그곳에서 일하시는 분들의 자동차에 대한 열정과 자부심도 몸소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의장은 “올 초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강조하였듯, 교육은 모든 미래의 기회를 창출하고 가능성을 향한 문을 열어준다”고 언급하며, “앞으로도 한국 사회를 이끌어 나갈 미래의 주역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넓히고자 지속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펼쳐 나가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모바일 아카데미 등 실질적인 산학협동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규모를 늘리고 참여 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 기회 제공에도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모바일 아카데미는 졸업생 중 지원자 62명 전원이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네트워크에 채용되는 등 청년실업률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다가오는 9월 가을학기에는 71명의 학생들과 함께 모바일 아카데미 5기가 출범한다.

김태준 기자 (메가오토 컨텐츠팀)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1

0 / 300 자

bobo*****
아카데미를 통해서 현장실습도 하고 취업에도 도움이되고 좋네요
2017-09-09 15:48 | 신고

0 / 300 자

답글 접기 답글 접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