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ISYOU

검색 온라인 견적

본문

뉴스 상세

벤츠, 제5기 모바일 아카데미 독일 본사 탐방 성료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2016년 가을학기 제5기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 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독일 본사 탐방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모바일 아카데미는 인재 육성과 국내 자동차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산학협동형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제 5기에서는 6개 대학 자동차 관련 학과 대학생 72명 가운데 우수 학생 15명이 1월 17일부터 1월 23일까지 총 5박 7일간 독일 슈투트가르트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 박물관, 글로벌 트레이닝 센터 및 클래식 센터, 진델핑겐 생산라인, 유니목 박물관을 견학하면서 자동차 전문가가 되기 위한 꿈을 다졌다.

이번 독일 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한 전주 비전 대학교의 이수현 학생은 “세계 1위 프리미엄 자동차의 생산 과정과 설비를 보며 안목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진델핑겐 생산라인에서 최고의 기술력에 자부심을 가진 직원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어 좋았고, 한국의 트레이닝 아카데미가 글로벌 시설에 못지않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자부심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한 해 참여 대학을 두 곳 더 늘려 총 12개 대학 자동차 관련 학과 141명의 학생들에게 메르세데스-벤츠만의 기술과 노하우를 전수하였고, 3년간 다섯 기수에 걸쳐 총 31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특히, 참가자 가운데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네트워크 입사를 지망한 졸업생은 전원 채용되는 등, 역량 있는 인재의 발굴과 교육뿐 아니라 고용 창출에서도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다가오는 3월 봄 학기에는 81명의 학생들과 함께 제6기 모바일 아카데미가 출범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의장은 “차세대 자동차 업계를 이끌어 갈 모바일 아카데미 학생들에게 메르세데스-벤츠의 기술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서비스 인력 양성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박신원 기자 (메가오토 컨텐츠팀)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1

0 / 300 자

bobo*****
와 전원 채용에 대박 모바일 아카데미네
2017-09-12 09:24 | 신고

0 / 300 자

답글 접기 답글 접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