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ISYOU

검색 온라인 견적

본문

뉴스 상세

볼보트럭, 제 11회 볼보트럭 연비왕대회 개최


볼보트럭코리아가 지난 15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주행시험장에서 11회 볼보트럭 연비왕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지역 예선전을 통해 전국에서 선발된 트랙터 운전자 18명이 본선 경합을 벌였으며, 우승자인 박창운씨는 타 참가자들에 비해 최대 24% 가량 높은 4.77km/의 최종 합산연비를 기록하며 11회 볼보트럭코리아 연비왕 자리에 올랐다.

 

볼보트럭코리아는 본선 대회를 앞두고 14일 볼보트럭 평택 종합출고센터에서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운전자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내용은 볼보의 TPOL+ 프로그램과 다이나플리트 시스템을 사용하여 각 운전자의 주행 습관에 따른 효율적인 운전법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2016년 진행된 제 10회 연비왕대회 트랙터 부문 우승자인 이상인씨를 초청, 효율적인 운행 노하우와 유용한 정보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도 마련되었다.

 

다음 날인 15일에는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주행시험장에서 연비왕대회가 진행됐다. 일반 도로와 동일한 조건에서 대회를 치르기 위해, 트랙형태의 고속주회로와 조향성능로가 적용된 주행시험장이 본선 대회 장소로 선정되어 경기의 공정성을 더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신속하고 효율적인 운송의 중요성이라는 항목을 평가하기 위해 20분 내에 코스를 완주하는 새로운 대회 규정이 추가됐다. 대회 참가자들은 듀얼클러치가 장착된 유로 6, FH 540 6X2 트랙터로 운행할 수 있도록 동일한 조건을 갖췄다. 또한, 실제 주행상황과 흡사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후미에 고중량 트레일러를 장착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공정하고 일반 도로와 흡사한 경기 조건으로 대회가 치러져 눈길을 끌었다.

 

11회 볼보트럭 연비왕대회 우승자에게는 유럽여행상품권, 미쉐린타이어 교환권과 더불어 금년 9월에 스웨덴에서 개최되는 볼보트럭 연비왕 세계대회 출전권이 부여되었다. 준우승자와 입상자에게는 동남아여행상품권, 국내여행상품권과 미쉐린 타이어 교환권 수여되었다.

 

올해의 연비왕을 차지한 박창운씨는, “많은 양의 물류를 싣고 운행하는 나와 같은 개인 사업자들에게 연비는 수익으로 직결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대회는 단순히 연비를 경쟁하는 것이 아니라, 다이나플리트를 통해 나의 평소 운전습관과 개선해야 할 사항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것과 TPOL+를 통해 나의 수익을 진단하고 계획하는 이제껏 알지 못했던 다양한 연비운전의 노하우를 새롭게 알게 되어 더욱 뜻 깊었다. 9월 전까지 연비를 높이는 효율적인 운전을 더욱 갈고 닦아 스웨덴에서 개최되는 세계대회에서 한국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볼보트럭코리아 김영재 사장은 볼보트럭 연비왕대회는 연비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운전 습관과 더욱 안전한 주행방식을 보다 즐거운 방법으로 고객에게 알리기 위해 시작되었다.”앞으로도 볼보트럭은 고객들의 응원에 더 나은 수익성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