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코리아가 국내 자동차 산업의 인재 양성을 위해 국립 공주대학교 기계자동차 공학부에 대형 상용차용 디젤 엔진을 기증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충청남도에 위치한 공주대학교에서 진행된 기증식에는 볼보트럭코리아와 공주대학교 임직원 및 학생들이 참석했다. 이번에 기증된 볼보 D13 엔진은 현재 운행되고 있는 대형 상용차 디젤 엔진으로, 공주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동차 관련 교육 및 연구, 실험실습 기자재로 활용될 예정이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이끌 인재 양성을 위해 학생들이 평상시 접하기 어려운 대형 상용차용 엔진을 제공함으로써, 볼보그룹의 실제 사례를 통해 학생들이 보다 더 실무 중심의 현장감 있는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왔다.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은 “공주대학교에 기증된 볼보 엔진이 수업 기자재로 활용되어 학생들에게 더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학습 기회가 제공되기를 바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자동차 산업의 발전을 이끌 경쟁력을 두루 갖춘 인재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며, “볼보트럭코리아는 이번 기회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산학협동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며, 진정성 있는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토크/댓글2 개
0 / 300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