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ISYOU

검색 온라인 견적

본문

뉴스 상세

현대차, EV 콘셉트카 프로페시 공개


현대자동차는 3일, EV 콘셉트카 ‘프로페시’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간결한 선과 구조로 강렬한 이미지를 심어 준 콘셉트카 ‘45’에 이어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한 차원 높여 미래 전기차 디자인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EV 콘셉트카 프로페시는 공기역학적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풍부하게 흐르는 듯한 우아한 실루엣이 특징으로, 자연 그대로의 촉감이 살아있는 듯한 표면, 순수한 느낌의 입체감, 아름다움과 기능이 조화를 이룬 궁극의 자동차 형태를 완성했다.



자연과 시간의 시험을 견뎌낸 매끈하고 견고한 풍화석을 연상시키는 옆부분은 관능적인 느낌을 자아내고, 통합 스포일러와 픽셀 램프 후미등으로 강조된 뒷부분은 마치 항공기의 후미처럼 정차 중에도 달려나가는 듯한 속도감을 부여한다.



내부 디자인은 새로운 개념의 라이프스타일 활동 공간을 창출했다.전기차(EV) 플랫폼의 강점을 극대화 하여 운전석의 양쪽에 조이스틱을 장착해 운전자가 가장 편안한 자세에서 새롭고 직관적인 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했다.



또한 자율주행 기술을 적용한 휴식 모드를 통해 자동차 실내를 편안한 공간으로 만들어주며, 차문 하단부에 적용된 공기청정기를 통해 정화된 공기가 지속적으로 차 안으로 공급되어 자연과 물의 흐름을 떠올리게 하는 등 현대차가 추구하는 새로운 개념의 친환경 실내 디자인을 구현했다.



현대디자인센터장 이상엽 전무는 “새로운 EV 콘셉트카 ‘프로페시’는 전기차(EV) 디자인을 통해 현대차 디자인의 지평을 한층 더 넓힐 수 있는 디자인 아이콘”이라며, “세월을 초월하는 아름다움을 통해 현대차가 추구하는 ‘인간과 자동차 사이에 감성적 연결성이 부여되는 긍정적이고 낙관적 미래’를 자동차 디자인으로 표현했다”고 말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4

0 / 300 자

hhs2***
실내가 독특하네요
2020-03-30 14:11 | 신고

0 / 300 자

답글 접기 답글 접기

thki*****
라디에이터 그릴이 없는 정말 전기차의 디자인이군요.
2020-03-06 11:02 | 신고

0 / 300 자

답글 접기 답글 접기

suhy*****
현대 이번 반응은??
2020-03-05 04:09 | 신고

0 / 300 자

답글 접기 답글 접기

oood*****
컨셉... 좀 나와만 주면 좋겠다야
2020-03-04 08:42 | 신고

0 / 300 자

답글 접기 답글 접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