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온라인을 통해 아반떼의 고성능 모델 아반떼 N을 공개하고 국내 출시를 알렸다.
아반떼 N의 전면부는 기본차 대비 블랙트림부를 확대하고 범퍼 하단부를 낮게 가로지르는 립 스포일러가 고성능의 안정적인 스탠스를 구현해준다.
측면부는 앞 범퍼부터 이어지는 N 전용 레드 스트립의 연결감이 한층 더 낮은 자세를 완성해주어 금방이라도 앞으로 치고 나갈 것 같은 모습을 갖췄다.
후면부에서 가장 눈에 띄는 N 전용 윙타입 스포일러는 사이드 스커트, 리어 디퓨저와 함께 주행 시 부딪히는 공기를 정돈해주어 최적의 공력성능을 구현함과 동시에 고성능차의 차별화된 캐릭터를 더욱 부각시켜준다. 또한 마치 F1 포뮬러카를 연상시키는 역삼각형 타입의 N 전용 리플렉터와 듀얼 싱글 머플러가 고성능 이미지를 깔끔하게 매듭짓는다.
아반떼 N의 실내는 N 스티어링 휠, N 쉬프터, N 시트, 등 곳곳에 N 브랜드 전용 아이템을 적용함으로써 일상주행부터 역동적인 주행까지도 운전자가 편안히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최적의 운전환경을 조성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아반떼 N에는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습식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적용돼 최고출력 280마력, 최대토크 40kg.m를 발휘한다. N 그린 쉬프트를 작동할 경우 터보 부스트압을 높여줘 최대 290마력까지 출력을 일시적으로 향상시켜 준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는 5.3초이며, 최고속도는 250km/h로 제한된다.
여기에 전자식 차동제한장치, 능동 가변 배기 시스템, 런치 컨트롤, N 그린 쉬프트, N 파워 쉬프트, N 트랙 센스 쉬프트. 전륜 기능통합형 액슬, 미쉐린 PS4S 타이어 등을 적용시켜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한 모습이 엿보인다.
아반떼 N의 기본 판매 가격은 수동변속기 모델 3,212만원, DCT 모델 3,399만원이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토크/댓글0 개
0 / 300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