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터스 공식 수입사 엘케이오토는 새로운 미드십 스포츠카 에미라의 퍼스트 에디션 모델을 국내 출시하고 계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미라는 완전히 새로운 미드십 엔진의 프리미엄 스포츠카로, 로터스 브랜드의 새로운 변화를 알리는 상징적인 모델이다. 매력적인 디자인, 동급 최고의 승차감과 핸들링이 선사하는 스릴 넘치는 다이내믹한 퍼포먼스, 탁월한 공기 역학성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드라이빙 경험까지 로터스에 기대하는 모든 특징을 갖추며 로터스의 미래를 담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의 파워트레인은 V6 3.5리터 슈퍼차저 엔진을 기본으로 한다.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40.8kg.m를 발휘하며, 0-100km/h 가속 시간은 4.3초에 불과하다.
엔진은 두 좌석 뒤쪽 중간에 장착되어 밸런스를 극대화하고 유압식 파워 어시스턴트 스티어링 휠과 육안으로 볼 수 있는 기어 변속 메커니즘을 갖춘 6단 수동변속기와 결합해 최고의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옵션으로 패들시프트가 포함된 6단 자동변속기도 선택 가능하며, 최대토크가 43.8kg.m로 높아져 0-100km/h 가속 시간이 4.2초로 단축된다.
로터스 영국 본사의 매트 윈들 상무이사는 “에미라는 우리가 제작한 로터스 중 가장 완성도가 높은 모델이다. 이번 로터스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은 로터스를 사랑하는 가장 열정적인 초기 고객들을 위해 더욱 특별한 요소를 담아 의미 있는 모델로 만들었다.”며 “디자인에는 퍼스트 에디션만을 위해 아주 특별하고 고유한 배지를 세심하게 작업하였고, 최고의 퍼포먼스를 누구나 경험할 수 있도록 편의성과 안정성을 고려해 제작했다.”고 말했다.
에미라 퍼스트 에디션의 기본 판매 가격은 1억 4,200만원이며, 자동변속기 모델은 450만원이 추가된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토크/댓글0 개
0 / 300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