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ISYOU

검색 온라인 견적

본문

뉴스 상세

롤스로이스, 굿우드 공장 설립 10주년


롤스로이스모터카(대표 토스텐뮬러위트비스)는 올해 ‘롤스로이스의 고장’이라고도 불리는 영국 굿우드(Goodwood)생산공장 설립 10주년을 기념한다고 발표했다. 굿우드 공장에서는 2003년 1월 1일을 시작으로 10년간 세계 최고의 롤스로이스 자동차를 생산해 왔다.

굿우드에 위치한 롤스로이스 생산공장 및 본사는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처음 약 400명이었던 직원들이 현재 1,400명에 달하며, 2012년에만 신규채용이 100명 이상 있었다. 롤스로이스는 인재들에 대한 투자를 적극적으로 하고 있어 견습, 대학원, 인턴 프로그램 등을 활성화하고 있다. 또한, 직원의 80% 이상이 공장 근처에 거주하고 있으며, 업계최저수준의 이직률을 자랑한다.

이 결과, 당시 ‘자동차 역사의 마지막 위대한 모험’이라고 불리며 하루에 한 대 생산되던 롤스로이스 팬텀은 2003년에 하루 세 대씩 생산되었다. 10년이 지난 지금, 롤스로이스는 팬텀과 고스트 모델군에서 총 여섯개의 모델을 생산하고 있으며, 롤스로이스 장인들은 하루 최대 20대까지 수작업으로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다. 더 나아가 2011년에는 2년 연속 판매 기록을 세우며 창립 107년 만에 역대 최고 판매 기록을 세웠다.

롤스로이스는 지역사회의 경제에 크게 기여할뿐만 아니라, 생산되는 차의 90%를 수출함으로써 영국 경제에도 크게 기여한다. 더 나아가 롤스로이스는 회사 부지에 투자하여 생산 부지를 확장하고, 이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맞춤 제작된 고스트 및 팬텀 모델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러한 롤스로이스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굿우드 공장 설립 10년간 롤스로이스가 선보인 자동차들에 대한 고객, 언론, 팬들의 반응은 긍정적이었으며, 새로운 모델을 선보일 때마다 전세계의 관심을 받으며 다수의 디자인 및 럭셔리 상들을 수상했다. 또한, 롤스로이스는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딜러 네트워크를 통해 롤스로이스만의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전세계에 걸쳐 동일하게 제공하고 있다.

전세계의 롤스로이스 고객들은 “롤스로이스는 지각을 변동시키는 획기적인 자동차다” (잭코윈(Jack Corwin), 미국 캘리포니아), “롤스로이스 외에 다른 자동차를 선택할 수 없다” (술탄 쿠리 (Sultan Khouri),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이 이상의 또 다른 롤스로이스는 없을 것이다” (해롤드틸맨 (Harold Tillman), 영국런던) 등 롤스로이스에 대해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더 나아가 굿우드에서 생산되는 롤스로이스 자동차들이 세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며, 롤스로이스는 세계 언론으로부터 인정 받았다. 이 결과 롤스로이스는 2012년 팬텀 시리즈 II를 출시하며 세계 언론의 관심을 다시 한번 받았다.

롤스로이스 자동차에 대해 세계 언론은 “팬텀은 단순한 운송수단이 아니라 공연장이자, 이벤트이자, 가보이다” (오토카 Autocar), “팬텀의 내부는 최고의 안락함과 호화로움을 갖추고 있다” (방콕 포스트 Bangkok Post), “장엄하고, 호화롭고, 부드러운 롤스로이스가 21세기에 합류한다” (탑기어 Top Gear), “롤스로이스가 세계의 명차를 만든다고 믿는 이들에게 좋은 소식을 전하자면, 동급 모델 중 최고의 팬텀은 팬텀 시리즈 II로 더 좋아졌다” (파이낸셜타임즈 주간지 하우투스펜드잇 How to Spend It) 등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토스텐뮬러위트비스(TorstenMüller-Ötvös) 롤스로이스 대표는“롤스로이스는 영국 제조업을 대표하는 훌륭한 성공 사례이며, 굿우드 생산공장 및 본사 설립을 통해 롤스로이스가 고객들에게 최고의 자동차를 제공할 수 있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세계 최고의 자동차 브랜드의 부흥을 비롯하여 굿우드 고장의 창조 및 개발 과정은 참으로 대단하고 성공적인 여정이라고 생각한다. 굿우드에 있는 롤스로이스 팀의 노력에 감사하며, 지속적으로 최고의 자동차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의 10년도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