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ISYOU

검색 온라인 견적

본문

뉴스 상세

다임러트럭, 다목적 산불진화 소방차 공개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뛰어난 오프로드 기동성과 내구성 및 작업 운용성으로 산악 지형의 화재 진압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는 메르세데스-벤츠 유니목 다목적 산불진화 소방차를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차량은 4월 24일-26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제 16회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서 전시될 예정이며 관련 업계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차량 체험 및 상담 기회를 제공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유니목 다목적 산불진화 소방차는 험준한 산악 지형을 주파할 수 있는 유니목 U5023 4x4오프로드 특수 트럭에 국내 최초로 ㈜에프원텍이 국내 환경에 특화된 소방 장비를 탑재했다.


지상고 460mm의 트럭은 돌로 둘러싸인 암벽, 최대 1.2m의 계곡, 최대 45도 급경사의 험로에서 수천 리터의 소방용수를 적재하고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홍수, 지진 등의 자연재해로 육로가 끊긴 재난지역으로 진입할 수 있는 도강과 오프로드 기능을 겸비한 유일한 작업차량으로서 인명구조와 작업장비 수송 작업을 모두 수행할 수 있다.



아울러 극한의 화재 현장에서 신속하게 화재 진압 장비를 구동할 수 있도록 동력 인출 장치인 PTO(Power Takeoff)로부터 분당 최대 3,600리터를 방수할 수 있는 소방펌프를 작동시킬 수 있다. 또한, 차량 자체의 유압 시스템을 통해 차량의 이동 중에 고압 펌프 작동이 가능하여 신속한 산불 진화 작업이 가능하다.


차량틀과 차축은 뒤틀림에 강한 소재로 제작되어 차축 관절을 최대 30도까지 움직일 수 있으며 접근각, 이탈각, 진입각이 커서 험로 및 급경사 주파 능력이 뛰어나다. 높은 지상고, 수직 흡기관을 비롯해 주요 부품에 방수처리를 한 덕분에 최대 1.2m의 도강 능력을 자랑한다.



CTIS(Central Tyre Inflation System)라고 불리는 타이어 공기압 조절 시스템을 통해 주행 중에도 타이어 공기압을 조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디퍼렌셜락, 특수 오프로드 기어까지 작동하면 현존하는 트럭 중 최강의 오프로드 성능이 발휘된다.


메르세데스-벤츠 유니목 다목적 산불진화 소방차는 소방 부품 및 소방차 생산 전문 업체인 (주)에프원텍이 국내 최초로 소방차 특장을 진행하였으며 ㈜에프원텍은 유니목 다목적 산불진화 소방차 판매 및 서비스를 담당한다. 특히, ㈜에프원텍이 보유한 기술력으로 고강도 경량 알루미늄 프로파일 바디 시스템을 적용하여 더 많은 소방용수를 적재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특장됐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3

0 / 300 자

suhy*****
좀 더 좋아진것같아요.
2020-05-21 20:21 | 신고

0 / 300 자

답글 접기 답글 접기

kyh2*****
응원합니다
2020-04-23 02:05 | 신고

0 / 300 자

답글 접기 답글 접기

kyj0***
화이팅
2020-04-23 01:55 | 신고

0 / 300 자

답글 접기 답글 접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