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디노의 첫 도로 주행 5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이탈리아 마라넬로에서 개최되었다. 본 행사에는 전 세계에서 모인 300여 명 이상의 고객과 150대 이상의 페라리 디노 차량이 참가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고, 가장 높은 판매고를 기록한 페라리 모델 중 하나인 디노는 페라리의 창업자인 엔초 페라리의 아들 알프레도 디노 페라리가 개발한 6기통 엔진이 장착되었으며, 이에 모델명도 그의 이름에서 유래한 디노로 명명되었다. 디노의 프로토타입은 1965년 10월에 열린 파리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되었으며, 그 이후 토리노 모터쇼 전시를 거쳐 1967년 11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공식 출시되었다.
이에 출시 50주년이 되는 2017년에 기념행사가 진행되어야 했지만, 페라리 70주년 기념행사로 인해 그 의미가 축소될 것을 고려하여, 디노의 첫 도로 주행 데뷔인 1968년 3월을 기준으로 5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 참석한 150여 대의 차량은 마라넬로 박물관 앞 광장에 도착, 피오라노 트랙을 향하는 행진에 참여했고, 이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특별히 준비된 투어 프로그램을 위해 공장으로 이동했다. 이날 행사는 모든 디노들이 페라리 공장의 상징적인 아치 형태의 정문을 한 대씩 통과하는 전통을 따르며 마무리되었다. 장관을 이뤄낸 멋진 페라리 디노의 퍼레이드는 전 세계 페라리 팬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특별하게 막을 내렸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토크/댓글0 개
0 / 300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