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ISYOU

검색 온라인 견적

본문

뉴스 상세

현대차, 중국 정비 만족도 조사 6년 연속 1위



현대자동차 중국 합자법인 북경현대는 중국질량협회가 발표하는 2019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정비 서비스 만족도 1위 및 종합 만족도 3개 차종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중국 고객만족도 조사는 중국 정부 산하기관인 중국질량협회 주관으로 매년 자동차, 철강, 기계 등 다양한 부문에서 고객 방문 면담 방식으로 진행되는 중국 최고 권위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다.



올해 자동차 부문 조사는 총 58개 브랜드의 187개 차종을 대상으로 주요 65개 도시에서 진행됐다. 중국질량협회는 차량의 성능, 설계, 품질 신뢰성, 정비 및 판매 서비스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해 정비 서비스 만족도, 판매 서비스 만족도, 종합 만족도 등 3개 부문의 순위를 발표했다.


정비 서비스 만족도 조사는 차량을 구입한 지 1~3년이 지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태도, 서비스 효율, 서비스 품질, 딜러 시설 및 환경, 서비스 비용 등 정비와 관련된 5개 부문, 41개 항목에 대한 설문조사의 결과를 바탕으로 우수 업체를 선정한다.



북경현대는 라페스타, 신형ix35, 베르나 등 3개 차종이 상품, 품질, 판매, 정비에 대한 평가에서도 종합 만족도 부문 1위를 달성했다.



지난해 출시된 라페스타는 2019년 10만 위안 이상 주목할 만한 신차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아울러 신형 ix35는 10~15만 위안 중형 SUV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고, 베르나는 7만 위안 이하 소형차 부문에서 정상에 올랐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결과로 향후 중국 내에서 현대차의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 나가는 데 긍정적인 영향이 기대된다”라며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최고 수준의 상품 경쟁력을 갖춘 각종 신차를 투입하고 다양한 고객 체험 중심의 서비스를 확대하며 현재 중국 시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1

0 / 300 자

suhy*****
6년 연속 1위 대단하네요^^
2020-03-13 22:52 | 신고

0 / 300 자

답글 접기 답글 접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