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코리아가 3세대 카이엔의 혁신 기술을 온전히 반영한 ‘카이엔 쿠페’를 국내 공식 출시하며 브랜드 특유의 감성이 담긴 역동적인 프리미엄 SUV 라인업을 확장했다.
신형 카이엔 쿠페는 역동적인 라인과 커스텀 디자인 요소로 기존 카이엔과 차별화를 이루면서도 강력한 주행과 섀시 시스템, 디지털화된 디스플레이 및 운영 콘셉트, 광범위한 연결성 등은 그대로 유지했다.
3.0리터 V6 터보차저 엔진과 8 팁트로닉 S 변속기가 맞물린 카이엔 쿠페는 최고출력 340마력, 최대토크 45.9kg.m를 발휘한다. 기본 사양의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의 경우 0-100km/h 가속 시간은 6.0초이며, 최고속도는 243km/h다.
포르쉐의 상징적인 라인이 살아있는 바디 실루엣은 날렵함을 뽐내며, 유려한 루프 라인과 함께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기존 카이엔보다 프런트 윈드 스크린을 포함해 A필러와 루프 엣지는 낮아졌고, 새롭게 디자인된 리어 도어와 펜더로 차체가 18mm 더 넓어져 낮고 넓은 스포츠카의 분위기를 자아낸다.
스포츠카의 특징을 구현해 감성적인 만족도를 높인 것도 카이엔 쿠페의 특징 중 하나다. 고정식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는 기본 장착, 카본 루프는 옵션으로 제공되며 속도감응형 파워스티어링 플러스, 20인치 알로이 휠, 전후방 카메라를 장착한 파크 어시스트,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가 기본 적용됐다.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 경량 22인치 GT 휠, 클래식한 타탄 패턴을 적용한 패브릭 시트, 카본 및 알칸타라 소재의 인테리어도 별도로 선택할 수 있다.
넉넉한 공간도 빼놓을 수 없다. 통합형 헤드레스트가 장착된 1열의 새로운 스포츠 시트는 최적화된 측면 지지력을 제공하는 동시에 안락함까지 챙겼다. 뒷좌석에는 2개의 개별 시트가 기본으로 장착되고 카이엔의 컴포트 리어 시트도 추가비용 없이 선택할 수 있으며, 리어 시트가 기존 카이엔보다 30mm 낮아진 위치에 설치됐음에도 불구하고 충분한 헤드룸을 확보했다. 기본 트렁크 용량은 625리터, 뒷좌석을 접으면 1,540리터까지 늘어나 SUV다운 실용성을 잃지 않았다.
신형 카이엔 쿠페는 SUV 최초로 어댑티브 루프스포일러를 탑재한 카이엔 터보의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도 계승했다. 포르쉐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 기술의 핵심인 루프스포일러는 새로운 어댑티브 리어스포일러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쿠페 실루엣에 매끄럽게 통합된 스포일러는 90km/h 이상의 속도에서 135mm까지 확장되어 후륜의 접지력을 증가시키면서 에어로다이내믹을 극대화한다.
신형 카이엔 쿠페는 4인승과 5인승 모델로 판매되며 기본 가격은 1억 1,360만원이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토크/댓글17 개
0 / 300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