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ISYOU

검색 온라인 견적

본문

뉴스 상세

현대차, 부분변경 뉴 캐스퍼 출시


현대자동차가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엔트리 경형 SUV 뉴 캐스퍼를 출시했다. 뉴 캐스퍼는 2021년 출시 이후 3년여 만에 새롭게 선보인 부분변경 모델로, 캐스퍼의 강점인 아이코닉한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고객들이 선호하는 안전 및 편의사양을 알차게 담아 상품성을 더욱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뉴 캐스퍼의 외관 전면부는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가 적용된 블랙 하이그로시 라디에이터 그릴과 널찍하면서도 입체감 있는 프론트 범퍼 및 스키드 플레이트가 자연스레 어우러지며 한층 단단한 인상으로 거듭났다.



측면의 신규 17인치 알로이 휠과 후면에 새롭게 디자인된 리어램프는 세련미를 부각시켜주고, 전면부와 통일감 있게 디자인된 리어 범퍼와 스키드 플레이트로 캐스퍼 특유의 아이코닉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특히 더 뉴 캐스퍼는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는 라디에이터 그릴 부위 공력 설계를 비롯해 주행 시 차체를 둘러싼 공기 흐름을 최적화할 수 있는 휠 디자인을 적용함으로써 기존 모델 대비 약 6% 개선된 0.34Cd의 공력계수를 달성했다.



현대차는 고객의 목소리를 담아 뉴 캐스퍼에 다채로운 안전 및 편의사양을 보강해 경차를 뛰어넘는 안전성과 고객 편의성을 제공한다. 먼저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와 크루즈 컨트롤을 기본 탑재했으며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스탑앤고 기능 포함) 등을 추가로 구성해 동급 모델에서 찾아보기 힘든 첨단 운전자 보조사양을 갖췄다.


이어 동승석 도어에도 버튼 타입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스위치를 추가해 도어 개폐 편의성을 향상시켰으며, 정차 시 제동 상태를 유지해주는 오토홀드 기능이 포함된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를 추가해 주행 및 주차 편의성을 강화했다.



현대차는 편리한 주행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뉴 캐스퍼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개선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뛰어난 시인성을 제공해주는, 10.25인치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OTA), 현대 카페이, 카투홈, 자연어 음성인식, 개인화 프로필 등이 적용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해 운전자 편의성을 끌어올렸다.


이와 함께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기본사양), 블루투스 멀티커넥션, 무드램프 등 고객 선호도를 담은 사양을 폭넓게 적용하고, 기존 옵션 사양으로 제공되던 후방 모니터(RVM), 풀오토 에어컨 등을 기본화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주행 중 차체 진동과 스티어링 휠 진동 저감을 위한 보강도 이뤄졌다. 현대차는엔진룸의 진동과 소음을 줄여주는 절연 부품인 엔진 마운트 인슐레이터 크기를 키우고, 차체와 스티어링을 연결해주는 카울 크로스바의 체결점 강성을 증대시키는 등 세심한 개선을 통해 기존 모델 대비 향상된 정숙성을 구현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더 뉴 캐스퍼는 기존 캐스퍼의 강점은 유지하면서도 SUV만의 강인함을 부각시키면서 고객 선호 사양들을 보강해 상품성을 강화했다”며 “더 뉴 캐스퍼는 캐스퍼 일렉트릭과 함께 고객 라이프 스타일을 전방위적으로 만족시키는 최적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 캐스퍼의 기본 판매 가격은 1.0 모델 1,460만원~1,980만원, 1.0 터보 모델 1,555만원~2,070만원, 밴 모델 1,450만원~1,645만원이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4-10-23 기준

명칭 : ㈜씨엘엠앤에스 | 제호 : 카이즈유

발행인 : 강종헌 | 편집인 : 김정균 | 청소년보호책임자 : 강종헌

간별 : 인터넷 신문 | 등록번호 : 서울, 아54267

등록일자 : 2022년 5월 14일 | 발행일자 : 2017년 7월 24일

발행소 : 서울시 서초구 바우뫼로 193 (양재동, 화이브빌딩)

전화번호 : 02-3486-110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