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ISYOU

검색 온라인 견적

본문

뉴스 상세

현대차, WRC 호주 랠리 우승


현대자동차는 16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 '2017 월드랠리챔피언십' 마지막 대회인 호주 랠리에서 현대 월드랠리팀 소속 티에리 누빌이 우승을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로써 현대자동차는 WRC에 출전한 이래 통산 7회의 우승을 달성하게 됐으며, 이번 시즌에만 총 4번째 우승컵을 들어 올리는 등 역대 최고의 성적으로 2017 WRC를 마무리하게 됐다.


티에리 누빌은 이번 시즌에만 네 번째 우승을 차지함으로써 2017 WRC에 참가한 드라이버 중 가장 많은 우승컵을 들어 올리는 영예를 안았으며, 종합 포인트 기준 총점 208점을 획득해 드라이버 부문 종합 2위로 시즌을 마무리하게 됐다.


현대 월드랠리팀은 이날 우승자 티에리 누빌이 획득한 제조사 점수 25점과 3위에 오른 헤이든 패든의 15점을 합쳐 누적 점수로 총 345점을 기록함으로써, 1위인 M-스포트팀에 이은 2위를 차지하며 이번 시즌을 마무리했다.


우승을 차지한 티에리 누빌은 "호주 랠리에서의 우승은 아주 특별한 의미가 있으며 이 모든 영광은 팀 전체의 노고 덕분이다."라며, "승리의 기쁨을 만끽하며 내년 시즌을 준비할 수 있어 행복하다."라고 전했다.


또한 팀 총괄 책임자인 미셸 난단은 "호주에서의 첫 우승은 물론, 시상대를 두 자리나 차지하며 마무리 한 것은 이번 시즌을 끝내는 완벽한 방법"이라며 자축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현대 월드랠리팀을 응원하는 국내 팬들과 함께 생중계로 경기를 즐기며 한 시즌을 마무리 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내년에는 더 많은 팬들이 모터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