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19일부터 서울, 울산, 광주, 창원 등 공모가 예정된 지역에 주소를 둔 고객들을 대상으로,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NEXO)’의 예약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넥쏘의 외장 디자인은 호라이즌 포지셔닝 램프, 히든 리어 와이퍼 등으로 기존 차량과 차별화된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구현했다. 외장 컬러는 화이트 크림, 코쿤 실버, 카퍼 메탈릭, 티타늄 그레이(무광), 더스크 블루 등 총 5종이며, 내장 컬러는 그레이, 블루 등 총 2종으로 운영된다.
실내에는 운전자 시인성을 극대화한 통합형 디스플레이와 브릿지 타입 센터콘솔 등이 적용됐다. 또한 수소 저장탱크 배치구조 최적화를 통해 동급 내연기관 SUV와 동등한 수준의 거주성과 839ℓ의 적재공간을 확보했다.
넥쏘는 최고출력 113kW(154ps), 최대토크 395N∙m(40.3kgfm)를 갖췄으며, 공력 성능 개선을 위해 에어커튼, 에어로 휠, 오토 플러시 도어핸들 등 디자인 설계와 차체 하부 풀 언더커버를 적용했다. 복합연비는 96.2km/kg으로 한 번에 총 6.33kg의 수소를 충전해 609km를 주행할 수 있다.
현대차는 수소탱크 총격시험, 파열시험 등을 포함한 안전 인증시험을 실시하고, 수소밸브 부위 직접 충돌, 후진 시 수소탱크 하부 타격시험 및 화재 안전성 평가 등을 재점검했다. 뿐만 아니라 차량 자체의 충돌안전성도 확보했으며, 보행자와 충돌 시 후드를 자동으로 상승시켜 보행자에게 가해지는 충격을 최소화하는 액티브 후드 시스템을 적용했다.
넥쏘에는 현대차 최초로 운전자가 하차한 상태에서도 주차와 출차를 자동으로 지원해주는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차로 유지 보조 등이 적용됐으며, 고속도로 주행 보조 시스템과 함께 후측방 모니터, 후방 교차 충돌 충돌방지 보조 및 후방 교차 충돌 경고 등이 탑재됐다. 특히 카카오i의 음성인식 서버를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이 적용돼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 미래 기술력이 집대성된 궁극의 친환경차 ‘넥쏘’가 서울, 울산, 광주, 창원 지역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예약판매에 돌입했다”며, “한 번 충전으로 대한민국 어디든 갈 수 있는 미래형 친환경차 넥쏘에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넥쏘의 판매가격은 모던 6,890만원, 프리미엄 7,220만원이다. 예약판매를 통해 넥쏘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수소충전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관련기사
토크/댓글0 개
0 / 300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