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ISYOU

검색 온라인 견적

본문

뉴스 상세

역동성의 진화, 베일 벗은 3세대 신형 K5 디자인



기아자동차가 12월 출시 예정인 3세대 신형 K5의 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 기아차는 ‘역동성의 진화’를 디자인 콘셉트로 과감한 디자인 요소를 적극 적용해 한 번만 봐도 뇌리에 박히는 3세대 K5만의 강렬한 인상과 존재감을 구현했다고 밝혔다.


혁신적인 신규 디자인 요소를 대거 적용한 전면부, 패스트백 스타일과 기존 디자인의 진화로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극대화한 측면부,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를 강조하면서도 고급스럽고 안정감 있는 후면부, 동급 최대 수준의 휠베이스, 늘어난 전장과 전고로 스포티해진 옆모습 등이 신형 K5 외장의 주요 특징들이다.



전면 디자인


기아차 디자인의 상징인 ‘타이거 노즈’ 라디에이터 그릴은 헤드램프와의 경계를 허물고 모든 조형요소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된 형태로 진화함으로써 기아차의 디자인 정체성을 그릴에서 전면부 전체로 확장시켰다. 타이거 노즈 그릴은 가로 너비가 크게 확장됐기 때문에 훨씬 더 당당한 존재감을 갖췄으며, 향후 출시되는 기아자동차의 신차에 순차 적용될 기아차 차세대 디자인 정체성이다.


라디에이터 그릴 패턴은 상어껍질처럼 거칠고 날카로운 외관을 갖췄지만 부드러운 촉감을 갖춘 직물인 ‘샤크스킨’을 모티브로 삼아 역동적이면서도 고급스럽게 디자인됐다.


주간주행등은 역동적인 그래픽으로 디자인되어 차량의 심장이 뛰는 듯한 느낌으로 K5에 생명력을 부여하고, 범퍼는 쾌속선이 파도를 일으키며 물 위를 빠르게 달려 나가는 모습을 형상화해 유려하면서도 다이내믹한 모습을 갖췄다. 에어 인테이크 그릴과 에어 커튼은 라디에이터 그릴의 조형과 조화를 이루며 차량의 고급스럽고 날렵한 이미지를 강조한다.



측면 디자인


신형 K5는 2,850mm의 동급 최대 수준 휠베이스와 기존 대비 각각 50mm, 25mm 늘어난 전장과 전폭 등을 통해 공간성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20mm 낮아진 전고로 다이내믹한 스포티 세단의 모습을 갖췄다.


짧은 트렁크 라인 및 긴 후드 라인은 차량의 스포티한 느낌을 더욱 강화하고 풍부한 볼륨감이 강조된 차체는 실루엣에서 느껴지는 역동성이 차량 전체로 확산되는 느낌을 섬세하게 표현한다.


기아차는 K5 고유의 디자인적 특징인 측면 윈도우 크롬 몰딩을 기존보다 더 두껍게 하고 트렁크 리드까지 길게 연결해 과감하고 날렵한 미래지향적 패스트백 이미지를 구현했다. 신형 K5의 휠은 총 6종의 알로이 휠로 구성됐으며, 16인치는 라이트 그레이, 17인치는 타크 메탈, 18인치와 19인치는 하이글로시 블랙으로 컬러를 통한 단계별 차별성을 부여했다.



후면 디자인


리어콤비램프는 좌우가 리어 윙 형상으로 연결되어 넓고 안정적인 느낌과 함께 스포티한 이미지를 선사하며, 램프가 켜지면 K5만의 독창적이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욱 강조한다. 리어콤비램프의 그래픽은 전면 주간주행등과 동일하게 심장박동 형상이 적용되어 차량에 활력을 부여한다.


좌우 리어콤비램프를 연결하는 그래픽 바는 간격을 두고 점점 짧아지는 형태의 점등 패턴으로 속도감과 역동성을 표현한다.


트렁크 리드는 블랙 투톤 처리로 과감하게 축소됐으며, 측면 윈도우 크롬 몰딩은 투톤의 경계로 이어져 넓은 트렁크를 가진 세단의 편의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패스트백 이미지를 극대화한다. 리어 범퍼는 짜임새 있는 구성과 스포티한 듀얼 머플러 형태의 크롬 가니쉬로 존재감과 역동성을 강화했다.



3세대 K5는 플랫폼과 파워트레인 등을 8세대 쏘나타와 공유하면서도 디자인만큼은 확실한 차별화를 이뤄낸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10년 국산차 디자인의 혁신을 불러일으키며 ‘디자인의 기아’로 거듭나는 시발점 역할을 했던 K5는 어느덧 10년차에 접어들어 더욱 진화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2

0 / 300 자

suhy*****
정말 디자인역시 화려하고 멋있네요^^
2020-02-28 04:00 | 신고

0 / 300 자

답글 접기 답글 접기

ssih**
디자인 멋있네요
2019-11-27 14:21 | 신고

0 / 300 자

답글 접기 답글 접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