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ISYOU

검색 온라인 견적

본문

뉴스 상세

현대차그룹, 세계 최초로 수소 영상 가이드북 공개



현대자동차그룹은 수소와 관련된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영상 가이드북을 공개했다. 수소 활용의 역사를 비롯해 수소의 활용 가치를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미래 수소 사회에 대한 구상까지 체계적으로 정리한 영상이 제작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수소의 무한한 가치를 알리기 위해 제작된 해당 영상 가이드북은 수소의 역사와 가치, 수소전기차의 친환경성, 수소의 경제성, 수소의 안전성, 미래 수소 사회 등 총 5편으로 구성됐다. 현재 한국어와 영어만 지원하지만 현대차그룹은 중국어와 스페인어를 포함한 여러 언어로 영상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영상 가이드북은 현대차그룹 유튜브 채널과 HMG 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영상 가이드북 1편 수소의 역사와 가치에서는 수소가 인류사회에서 처음 발견된 역사와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서 가치를 인정 받아온 발전 과정을 확인 할 수 있다. 2편 수소전기차의 친환경성은 전 세계적인 환경 문제와 이에 대한 해결 방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수소전기차의 친환경 기술과 공기정화 기능 등 차량이 가지는 환경적 가치를 보여준다.



3편 수소의 경제성에서는 국가별 수소 공급 망 확충에 따른 가격 전망과 연료 별 운행비용 비교를 통해 향후 수소전기차 운행과 수소 활용에 따른 경제적 가치를 제시한다. 4편 수소의 안전성은 수소전기차에 들어가는 수소 탱크 안전성을 평가하는 시험 장면과 넥쏘의 여러 테스트 과정을 보여준다. 마지막 5편 미래 수소 사회는 국가 별 수소경제 활성화 계획을 살펴보고, 각국의 수소전기차와 수소충전소 보급 계획과 다양한 활용 사례를 소개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수소 산업을 이끄는 선도 기업으로서 수소에 대한 호기심을 해소하기 위해 영상을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수소전기차와 수소 에너지를 비롯해 수소 사회의 비전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영상 가이드북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수소의 가치를 알리고 있다. 올해 지구의 날을 맞이해 현대차가 선보인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은 공개 27일 만에 조회 수 1억 회를 돌파하기도 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